나의 이야기/캠핑&바베큐

[스크랩] 바베큐 사랑의 공식 레시피

동부스틸 2008. 10. 18. 09:16

바베큐사랑 회원수가 늘어나고 경험기에도 많은 글이 올라오고 있어 바베큐 럽 레시피를

나름대로 손수 만들어 사용하는 회원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방법도 좋지만 오랫동안 검증되고 바베큐의 맛에 가장 충실한 기본이 지켜진 레시피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이에 따라 기본에 충실한 공식 레시피가 필요하다고 보고 이에 적합한 레시피 한가지를 공개합니다.

 

     1) 소금 : 50 g

     2) 설탕 : 50 g

     3) 파프리카 가루 50 g 

     4) 블렉 후추 가루 25 g

     5) 마늘가루 10 g

     6) 양파가루 10 g 

     7) 고추가루 5 g 

 

이 레시피의 특성은 마구잡이식이 아니라  바베큐 기본에 아주 충실한 배합비 때문 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Steven Raichsen의 베이직 럽 레시피에서

마늘과 양파,고추가루를 추가하여 우리 입맛에 맞는 한국형 스타일로 했습니다.

 

구성을 살펴 보면 소금 : 설탕 : 향신료  1 : ! : 2 의 레시피 황금룰이 정확하게 적용하였고

우리 식탁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양념재인 마늘,양파,고추가 추가된게 특징입니다.  

더구나 향신료의 향에 해당되는 파프리카 50 g 과, 신에 해당되는 블랙후추, 마늘, 양파,고추가루의

합산  비율이 50 g 으로 향과 신의 비율을  1 : 1   정확하게  적용 하였습니다.

 

무었보다 재료가 구하기 쉽고  우리 입맛에  맞는 기본 양념재로  만들수 있어

위 재료를 골고루 섞어면  통삼겹 5 kg 정도를 사용할수 있는 분량이 됩니다. 

앞으로 이 레시피를 바베큐사랑 모임에서 공식 럽으로 사용할 계획이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바베큐 사랑
글쓴이 : 나솔길 원글보기
메모 :

..